젓가락질을 통해 아이의 지능을 높여줄 수 있다는 사실
젓가락질을 통해 아이의 지능을 높여줄 수 있다는 사실
젓가락질을 하는 동안 아이는 무려 30여 개의 관절과 60여 개의 근육윽 움직인다고 합니다.
젓가락질 연습만으로 아이지능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소근육 발달과 협응력, 집중력까지 업! 시키는 젓가락질 아이지능 업! 시키려면 젓가락질 잘 가르쳐야겠죠?
젓가락질을 능숙하게 잘 하는 아이가 밥을 더 잘 먹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이가 젓가락질을 한다는 것은 단순히 사물을 잘 집는 것뿐 아니라 30여 개의 관절과 60여 개의 근육을 사용하여 아이지능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음식을 찢고, 모으고, 들어 올리는 등 작은 물체를 잡기 위해 아이는 손가락과 손목 관절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면서 소근육이 발달하기 때문이죠^^
또한 아이는 젓가락질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대로 근육을 움직이며 눈으로 작은 물체를 보고 손으로 정확히 집어 올리는 협응력과 집중력도 발달하게 됩니다.
아이지능을 발달시키는 젓가락질은 양육환경, 음식문화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손가락의 움직임이 분화되기 시작하는 3세에 시작해 최소 6세 전에는 훈련을 끝내야 합니다.
6세 이후부터는 식생활 습관이 고착되어 젓가락질을 받아들이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젓가락질을 한 번에 성공할 확률은 아주 낮기 때문에 젓가락질을 배우는 과정에서 아이가 실패를 맛보거나 좌절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너무 어릴 때부터 무리하게 젓가락질을 가르치거나 요구해서는 안 됩니다.
만 2~3세에 젓가락과 친해질 수 잇는 시간을 만들어 주면서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범위에서 젓가락 사용법을 알려주고, 훈련용 젓가락을 이용해 좌절감을 느기지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