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배우는 육아/아이건강 지킴이

유아 아토피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

다올친절맨 2015. 12. 16. 17:59

 

 

유아 아토피 도대체 왜 생기는 걸까?

 

유아아토피와 성인아토피를 막론하고, 아토피피부염의 원인은 아직까지도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가려움증이나 습진 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치료법이 발달해왔을 뿐이죠.

아직 아토피를 완전히 정복하지 못한 탓인지, 전 세계적으로는 아토피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아토피는 대체로 어릴 때 유아아토피로 나타나지만 성인이 되어서까지 완치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유아아토피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대체로 유아아토피의 증상은 얼굴이나 목, 사지 안쪽의 접힌 부위의 습진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보통 만성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요인, 면역학적 반응 및 피부보호막의 이상 등이 유아아토피에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성인에 비해 유아들의 피부는 더 민감하고 연약하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아이들이 유아아토피로 고생하면 더욱 걱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병원에만 의존하기 전에,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유아아토피에 대처하기 위해 생각할 수 있는 것들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흔히들 아토피피부염을 악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것들에는 급격한 온도나 습도의 변화, 심리적 스트레스, 모직이나 나일론 의류, 세제나 비누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것들이 유아아토피의 가려움증이나 피부건조증(소양증) 등을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유아들의 옷을 세탁하거나 씻길 때에는 세제나 비누가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잘 헹궈줘야겠죠?

또한 모직이나 나일론 소재의 의류를 피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애완동물의 털도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보습제를 자주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