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산부터 육아보험/출산,육아 보험상식

태아보험 가입요령 체크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D

 

 

태아보험 가입요령 체크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D


안녕하세요.
요즘 부모님들께서는 태아때부터 내 아이를 위한 건강보험을 준비하는 것에서부터 내 자녀를 위한 준비를 시작하십니다.
고령출산의 증가, 인공수정, 여러가지 환경적인 요인 등의 영향으로 내 자녀가 태어나기 전부터 미래의 뮈험에 대한 대비를 해 주시는데요.


오늘은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가입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태아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한 상품으로, 내 자녀가 태어나면 태아 특약은 빠지고 어린이 보험이 되는 것입니다.
요즘 태아보험이나 어린이 보험은 100세 만기 상품이 많이 나와 있어서 태아보험을 잘 가입하시면 내 자녀가 성인이 되어서도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태아 보험 가입시 체크 사항
1. 손해보험사의 경우 태아보험 가입시기가 임신 22주이내입니다.
 임신 22주 이전에 가입해야, 태아특약인 선천성 질병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2. 주산기질환, 저체중아 인큐베이터의 보장금액이 적절한지 확인하세요.
3. 태아 보험의 보장 기간을 어린이 보험만으로 끝낼 것인지, 아니면  성인이 되어서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것인가?
3. 큰 보장위주로 보험을 구성할 것인지, 자잘한 보장까지 구성할 것인지 고민해 보세요.


어린이보험 가입시 체크 사항
1.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중, 어떻게 설계할 것인가?
 두가지 모두를 설계헤 보시고 금액 차이가 크다면 순수보장형으로, 긐액 차이가 적다면 만기 환급형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어린이에게 발생되는 가벼운 질병도 보장 받을 것인가, 아니면 큰 질병에 대해서만 고성할 것인가?
3. 생명보험사의 상품은 큰 질병에 대한 보장금액이 큽니다.
 고액암 1억원, 일반암 5천만원 등을 지급하고 치과 통원비, 어린이때 잘 걸리는 질병에 대한 통원비를 정액으로 보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손해보험사의 어린이보험은 실비를 포함하여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4.  저축과 보장을 한꺼번에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보장성보험은 어린이보험으로 저축성 보험은 어린이변액상품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